암호화폐에는 크게 두종류가 있습니다. 


코인과 토큰입니다. 



코인마켓캡 에서도 코인과 토큰으로 나눠서 볼수 있습니다. 



코인이란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에오스, 모네로등 노드를 가지고 있는 독립된 블록체인을 말하며, 

토큰은 코인의 플렛폼내에 종속된 증권의 형식을 띄고 있습니다. 

오미세고, 바이낸스 코인, 어거 등이 대표적으로 유명한 토큰 입니다. 



가장 활성화 되어있는 이더리움 플렛폼에서 발행된 토큰들은 

ERC - NUMBER (Ethereum Request for Comment) 의 형태로 표현되고 있습니다. 

지금부터 ERC 토큰의 종류를 설명해 보겠습니다.






  ERC -20 현재까지 가장 많이 쓰이고 있으며 대중적인 표준입니다. 

대부분의 토큰들이 ERC 20 이며 많은 사용 사례를 찾을 수 있어 개발도 쉽고 대부분의 거래소에서도  지원하는 표준입니다. 


  ERC -223 해당 표준은 ERC 20의 문제점에 대한 대안 버전 입니다. 

차세대 표준으로 알려져 있지만 아직까지 대중적으로 쓰이지는 않습니다. 

ETC 에서 밀어주고 있는 방식 입니다. 


  ERC - 621 이것은 토큰 공급량을 증가 시키거나 감소 시킬수 있는 표준안 입니다. 

이 방식은 ICO 의 방식으로 쓰기에는 적절하지 않지만 공급 유통량을 정할수 없는 경우 사용 될수 있습니다. 

(예를들면 게임내의 화폐, 골드, 퀘스트 아이템 등 수요와 공급을 예측할수 없는것을 토큰으로 구현할때 유용함)


  ERC -721 수집형 토큰 입니다. 

해당 형식의 토큰은 모두 고유한 토큰이며 대체할수 없는 고유함을 지니고 있습니다. 

해당 표준을 사용한 가장 유명한 DAPP은 '크립토 키티' 입니다.

 

  ERC -1155 앞선 토큰들의 특성을 한번에 가지고 있는 표준안 입니다. 

대체가능제 토큰 (ERC - 20 와 같은 각 토큰의 고유성이 없는 토큰)과 

비대체제 토큰 (ERC - 721) 을 무한히 생성할수 있는 표준안 입니다. 





참고 포스팅 출처 : https://steemit.com/blockchain/@hashrushgame/the-different-types-of-erc-standards-used-for-video-games


해당 본문은 출처를 읽고 재창작한 포스팅 이며 . ERC 420표준은 이더리움 커뮤니티에 발표되지 않은 제안이라 제외 하였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