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드 스테이킹이 한 달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11월 11일로 계획되어 있습니다. 


콜드 스테이킹을 POS 와 헷갈려 하시는 분들이 많으시던데요 


둘 다 내가 가진 코인을 묶어두고 그에 따른 수익을 발생시킨다는 점은 공통점이 맞습니다만

기술적으로는 완전 별개의 영역입니다. 


POS는 블록 생성 합의 프로토콜의 일종이나 콜드 스테이킹은 블록 생성에는 전혀 관여하지 않습니다.


콜드스테이킹의 역할은 두 가지입니다. 





1. 수요와 공급의 조절



수요와 공급을 조정하는 모델로써 콜드 스테이킹을 볼수 있습니다. 


시중에 공급량이 너무 많다 -> 콜드 스테이킹을 한다 -> 공급량이 줄어든다 -> 공급량이 부족해진다 -> 콜드 스테이킹에서 해제된 코인들이 풀린다 -> 공급량이 늘어난다 


이런식으로 수요와 공급을 조절하는 역할이 있습니다. 

콜드 스테이킹을 하게 되는 유인으로는 전체 채굴량의 20% 의 코인을 분배해주는데 이 분배량을 받기 위해 하게 됩니다. 




2. 온체인 거버넌스의 투표권 획득


칼리스토의 보유자는 콜드 스테이킹시 칼리스토의 정책에 대한 투표권을 가질수 있습니다. 


콜드 스테이킹을 할경우 최소 1달이상 코인을 이동시킬수 없는 락이 걸립니다. 

(이기간 동안 전송, 매도 불가능) 

이경우에만 투표권을 부여하는 방식으로 칼리스토의 정책에 참여하고 싶은 사람은 콜드 스테이킹에 참여하게 됩니다. 





다음으로 콜드 스테이킹의 기본 스팩을 적어보자면 최소 1달간의 락이 걸리게 되며 이때 받는 이익금은 전체 채굴량에서 할당된 20%의 자금을 나눠 받게 됩니다. 

채굴량은 어느 정도 고정되어있다고 볼 수 있지만 참여하는 코인 수에 따라서 수익금은 변하게 됩니다. 

(적게 참여할수록 1 코인당 받게 되는양이 많아짐) 


보유자는 콜드 스테이킹에 참여하고 수익금을 받느냐  거래소에 두고 자유로운 거래를 할 것이냐를 두고 선택을 잘해야 합니다. 






다음은 콜드 스테이킹 예상 수익 계산기 입니다. 

https://mining.alekseirubin.com/clostaking/


참여 공급 비율 (낮을수록 수익이 올라감) , 스테이킹 시킬 코인의 갯수를 정해놓고 계산하면 아래쪽에 예상 수익이 뜹니다. 

1,2,3 번쨰달의 수익이 유독 높은 이유는 그간 적립된 금액을 보너스로 나눠주기 때문 입니다. 



마지막으로 콜드 스테이킹은 어떻게 하나요? 


클래식 이더 월렛을 통해서 가지고 있는 칼리스토를 스테이킹 시킬 수 있게 되며 자세한 방법은 기능 활성화 즈음 개발진에서 안내해줄 것입니다. 






칼리스토 코인 상장 거래소

https://app.stex.com/



유튜브 영상

2018/11/10 - [코인 투자 , 재태크] - 칼리스토 네트워크 추가되는 콜드스테이킹에 대한 설명.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