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조스 코인 XTZ  

테조스는 온체인 거버넌스, LPOS 라고 부르는 독특한 합의 알고리즘등이 특징인 코인 입니다. 


댄라이머가 워낙 입을 털어서 그렇지 원조 3세대 코인은 이오에스( EOS) 가 아닌 테조스 입니다. 

저는 3세대 코인 이라는 말자체가 좀 허구라고 생각하지만 굳이 뽑자면 테조스의 출현이 3세대코인의 출현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보통 코인은 비트코인, 이더리움만 알면 다른 코인들은 대부분 그 파생이라서 이해가 쉽습니다

테조스는 완전 백지에서 새로 출발한 시스템이라 기존의 비트, 이더와 시스템이 많이 달라서 새로 공부를 해야 알수있습니다. 

C++과 파이썬 등 흔한 언어를 사용한 비트코인, 이더리움과 달리 테조스 개발을 위해 마이클슨과 오카멜 이라는 독특한 프로그래밍언어를 사용한것만 봐도 얼마나 구조가 다른지 알수있습니다. 

이언어들을 이용한 개발로 테조스는 커뮤니티의 의견을 반영하되 하드포크가 필요없는 코인 기술을 완성한다고 합니다.


제법 복잡하죠?  저도 공부중입니다.





보통 테조스를 DPOS 라고 많이 알고있습니다 

조금 오래된 글들은 테조스를 거의다 DPOS 라고 칭하고 있지만 사실 좀 다릅니다 

이를 'LPOS' (Liquid- pos) 라는이름으로 설명하고 있네요 



테조스를 지원하는 거래소는 GATE.IO코인원이 있습니다. 

(비트파이넥스도 최근 추가 되었군요.) 


힛빗은 양아치니 꼭 필요할때 말고는 쓰지 맙시다..




이중 게이트쪽을 좀더 추천드리는 이유는 게이트의 거래량이 많기도 하고 게이트에 테조스를 보관할경우 거래소에서 자동으로 채굴양을 분배하여 주기 때문입니다.

(게이트는 정식 한국 진출 법인 이지만 아직 원화 입금은 안되는것 같은데 C2C 거래를 이용하여 원화를 USDT 로 바꿀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나중에 포스팅 올려보겠습니다.) 


2018/07/12 - [채굴] - 테조즈 (Tezos, XTZ) Gate.io 에 보관시 채굴 수익 분배




GATE 거래소 가입하기 https://gate.io/signup/1525446

*수수료 10% 할인 링크





테조스는 공부할게 산더미 입니다~ 

이만 마치겠습니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