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sic 채굴기 제조업체 린지는 새로운 이더리움 채굴기를 공개했습니다. 

2019년 4월 출시 예정이며 기존의 비트메인 E3 보다 전력대비 7배 이상의 효율을 낸다고 합니다. 



이 새로운 채굴기는 어떤 코인을 캘수있을까요?

당연히 이더리움 이지만 이더리움은 탈 POW 를 고집스럽게 외치는 코인입니다. 

올해 2-3 분기 예정 되어있었던 캐스터 프로토콜 업데이트가 내년으로 미뤄지긴 했습니다만, 결과적으로 POW 를 벗어난다면 더이상 이더리움은 채굴할수 없게 됩니다. 




1. 이더리움 클래식 


이더리움의 휼륭한 대안으로 이더리움 클래식은 POW 지지선언을 한 코인으로 안정적으로 꾸준히 채굴할수 있는 기회를 줄것입니다.

어쩌면 이더리움 보다는 이더리움 클래식을 더 노리고 개발한것일수도 있습니다. 

하나의 증거로 린지의 ceo '첸민'은 이더리움 클래식 한국 써밋에서 이더리움 ASIC에 대한 발표를 했었습니다. 




2. 이더리움의 또다른 버전


아직 발생하지 않은 일이지만 이더리움의 새로운 포크때에 POW로의 잔류를 지지하며 기존의 채굴이 되는 이더리움을 만들어낼 확률이 높습니다. 

이 새로운 이더리움은 사기꾼이던, 혹은 대형 채굴업자들에 의한것이던 꽤나 관심을 받을수 있을것이라 예상되는데요. 

채굴자 입장에서는 하나라도 더 채굴할수 있는 코인이 있는것이 좋을테니 말이죠. 

모네로 역시 채굴 알고리즘 변경때 다른 수많은 모네로들로 분기 했었습니다. 

이더리움 만큼이나 주목받는 코인이 그냥 넘어갈일은 없어보이네요~




3. 꾸준히 생기는 이더리움 기반의 코인들


지금도 이더리움 채굴기로 캘수 있는 코인들은 많이 있습니다. 

메타버스, 뮤직코인, 칼리스토, ELLA, ESN 등 이더기반의 새로운 코인들이 꾸준히 발표되고 있습니다.

소형 코인들 까지 찾아보면 상당히 많은 코인들이 있습니다.

또한 앞으로도 꾸준히 생겨날것이고 이코인들은 모두 이더리움 ASIC 으로 채굴 가능할것 입니다. 










+ Recent posts